관절염 통증이 있고 관절의 염증으로 인해 손가락이 부어오르고 작은 소시지처럼 보입니다. 아니면 짠 음식을 먹어서 부을 수도 있습니다.
손은 여러 가지 이유로 부풀어 오는데 그중 많은 부분이 무해합니다. 그러나 때로는 의학적으로 붓기가 더 심각한 건강 상태를 나타냅니다.
손이 붓는 이유 12가지
1. 소금을 너무 많이 먹은 경우
손이 붓는 이유 - 염분이 많은 음식을 먹은 것이 손이 부어오르는 원인일 수 있습니다. 당신의 몸은 일관된 염분-수분 균형을 유지하기를 원하므로 나트륨을 추가로 줄이면 더 많은 수분을 보유하여 이를 보상하여 부기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짠 음식으로 인한 가벼운 부기는 하루 안에 저절로 사라지지만 체내에 여분의 염분이 얼마나 있느냐에 따라 더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염분 섭취를 줄이고 붓기가 지속되면 의사에게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2. 골관절염이나 류마티스 관절염을 앓는 경우
뼈가 있는 손가락 관절 자체가 커지는 경우(예: 손가락 관절에 고리가 끼워지지 않음) 골관절염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특히 아침에 부어오른 손가락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이 연령 관련 형태의 관절염은 관절 끝에 있는 완충 조직의 마모로 인해 발생합니다. 골관절염은 종종 통증과 뻣뻣함을 동반하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관절 내벽을 공격하는 자가면역 질환인 류머티스 관절염도 부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골관절염과 달리 류머티스 관절염은 연령과 관련이 없으며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류머티스 환자의 부기는 종종 손목과 손가락 관절에서 발생합니다. 이는 관절을 부풀게 할 뿐만 아니라 관절 사이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감염이나 부상
손이 붓는 이유 - 손가락 감염으로 인해 손가락(특히 끝, 패드 또는 손톱 주위)이 고름으로 가득 차게 됩니다. 감염은 다양한 방식으로 형성될 수 있지만 장갑, 매니큐어, 내향성 손톱, 손발톱을 문지르지 않고 설거지를 하고 손톱을 물어뜯는 것은 모두 박테리아를 손가락으로 옮기고 부기, 발적 및 욱신거리는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베인 상처, 찔린 상처 및 파편과 같은 경미한 외상 및 부상도 유사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조기에 발견되면 따뜻한 물이나 식염수에 적신 후 항생제 연고로 감염을 치료할 수 있지만, 통증이 심하거나 손가락을 사용하는 데 문제가 있거나 고름이 나오는 경우 최대한 빨리 의사의 진찰을 받으십시오. 필요한 경우 경구 항생제를 처방합니다.
4. 외부 날씨가 너무 더울 때
열은 혈관을 확장시켜 더 많은 열이 피부를 통해 빠져나가도록 하여 시원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혈관이 늘어나면서 일부 액체가 연조직으로 누출되어 붓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부기는 손을 사용하고 규칙적인 활동을 계속하면 사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다리가 아닌 손과 손가락에만 붓고 통증이나 약한 악력과 함께 붓는다면 이는 단순한 열이 아니라는 신호일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5. 힘든 운동의 부작용
손이 붓는 이유 - 운동하는 동안 신체의 혈관이 근육에 대한 증가된 에너지 요구량에 반응하기 때문에 손가락과 손이 부을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 몸에서 열이 발생합니다. 혈관계는 더 많은 액체가 손가락, 손, 발가락으로 방출되도록 합니다. 이것이 몸이 식는 방식입니다.
6. 특정 약물
특정 약물은 또한 손가락과 손에 부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OTC 진통제, 당뇨약, 스테로이드 및 피임약 이 모두 일반적인 부작용으로 붓기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수근관 증후군
손이 붓는 이유 - 팔뚝에서 손바닥으로 이어지는 신경이 손목에서 눌리거나 쥐어짜질 때 손목 터널 증후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8. 임신
약간의 붓기는 임산부에게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손과 얼굴의 붓기(특히 엄지손가락을 피부에 대고 눈에 띄는 자국이 남는 경우)는 고혈압을 특징으로 하는 합병증인 자간전증의 적신호일 수 있습니다.
자간전증을 치료하지 않으면 간과 신장을 포함한 장기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자간전증의 징후로는 붓기 외에도 흐린 시력, 소변의 고단백, 두통 , 메스꺼움 및 구토가 있다고 말합니다. 자간전증의 위험은 40세 이상의 임산부 또는 첫 아이를 낳은 여성에서 가장 높습니다. 또한 쌍둥이 또는 세 쌍둥이를 낳는 여성과 비만인 여성에게도 흔합니다.
9. 레이노병
손이 붓는 이유 - 레이노병은 동맥이 좁아져 혈액 순환이 제한되는 희귀 질환입니다. 원인은 완전히 이해되지는 않았지만 추운 온도, 스트레스, 손 부상, 조직 손상, 심지어 특정 약물(예: 고혈압 또는 편두통 약)도 모두 유발 요인일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잘 발생합니다.
마비, 따끔거림, 통증 또는 피부의 색 변화와 함께 부기는 혈액 순환이 회복될 때(예열하거나 스트레스가 해소될 때) 손가락과 발가락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발생합니다. "공격"이 발생하면 먼저 손가락이 유령처럼 하얗게 변할 수 있지만 코, 입술 또는 귀와 같은 신체의 다른 부분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신장 문제
신장이 과도한 체액(부종이라고도 함)을 제거하지 못하면 신체가 체액을 보유하게 되어 손이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부종은 신체의 모든 부분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부기는 주로 손, 발 , 다리 및 발목에서 발생합니다. 신장이 필요한 것을 걸러내지 못하면 체액이 체내에 남습니다. 신장은 또한 우리 몸의 전해질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모든 유형의 신장 질환이나 신장 문제가 이 과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고혈압과 당뇨병은 이러한 신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일부 상태입니다.
11. 림프계의 막힘
손이 붓는 이유 - 림프부종은 림프액(폐기물,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를 몸 밖으로 운반)이 적절하게 배출되지 않을 때 발생하는 드문 사지 부기 질환입니다. 손가락과 발가락이 부어오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팔과 다리도 부어오릅니다. 한 보고서에 따르면 피부가 평소보다 단단하거나 두꺼워질 수 있습니다.
림프부종은 수술 또는 방사선 유방암 치료와 관련이 있습니다. 드문 경우지만 림프부종은 림프절이나 혈관 근처의 비정상적인 성장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체액이 막힐 수 있습니다.
12. 방아쇠 증후군
방아쇠 손가락(또는 방아쇠 엄지)은 손가락이 구부러진 위치에 걸리는 상태입니다. 이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영향을 받은 손가락을 구부릴 때 뻣뻣함을 느끼거나 움직일 때 찰칵하고 튀는 소리가 들릴 수 있습니다. 방아쇠 손가락으로 힘줄이 자극을 받고 부어올라 더 이상 쉽게 움직일 수 없습니다. 힘줄에 융기가 형성되어 힘줄이 쉽게 움직이는 것을 훨씬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