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상 및 원인

여성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8가지/대책 5가지

by dugong123 2022. 11. 21.
이 포스팅의 일부 위젯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평균적으로 우리는 하루에 약 80가닥의 머리카락을 잃습니다. 그보다 훨씬 더 많이 빠지기 시작하거나 다시 자라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때부터 약간 털이 나기 시작합니다.

문제는 탈모에 관해서는 잠재적인 유발 요인이 너무 많다는 것입니다. 즉, 머리카락이 빠지는 정확한 이유와 상황을 해결하는 방법을 정확히 찾아내는 것이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8가지

 

1. 스트레스성 탈모

과도한 스트레스가 말 그대로 머리카락을 빠지게 할 수 있다는 것은 신화가 아닙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발생합니까? 글쎄, 그것은 안드로겐(남성 호르몬) 수치를 높일 수 있으며, 이는 차례로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또한 비듬과 같은 두피 문제를 유발하고, 식습관을 방해하고, 소화 시스템을 엉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모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철결핍/빈혈 탈모

여성 탈모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철분 결핍입니다. 철분은 유모 세포 단백질 생산에 필수적입니다. 철분이 없으면 머리카락이 손상될 것입니다. 확실하지 않은 경우 올바른 치료를 확인하기 위해 혈액 검사를 권장할 수 있으므로 철분 결핍에 대한 조언을 전문가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3. 호르몬 불균형 탈모

호르몬 불균형은 성인 여드름 에서 체중 증가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성가신 건강 및 미용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호르몬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그 효과는 전신(물론 머리카락도 포함)에 퍼집니다.

호르몬은 모발 성장 주기를 조절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에스트로겐(여성 호르몬)은 '모발 친화적'이며 최적의 시간 동안 모발 성장 단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안드로겐(남성 호르몬)은 모발 친화적이지 않으며 모발 성장 주기를 단축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안드로겐(다낭성 난소 증후군과 같은 내분비 장애로 인해 발생할 수 있음)은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 정도는 종종 유전자에 달려 있습니다. 모낭 민감성에 대한 유전적 소인이 있는 경우 호르몬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인이 없는 사람보다 머리카락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4. 갑상선 기능 저하증 및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갑상샘은 단백질 생성과 조직의 산소 사용을 조절하여 신체의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갑상선 불균형은 모낭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빈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모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또는 부족할 수 있는) 또 다른 상태입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5. 비타민 B12 결핍 탈모

비타민 B12가 부족하면 피곤하고 기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거기서 멈추지 않고 머리카락에 피해를 줄 수도 있습니다.

비타민 B12 결핍은 조직에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의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종종 탈모를 유발합니다. 주로 동물성 단백질을 통해서만 B12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비건 채식인에게 가장 일반적입니다.

6. 극적인 체중 감소

체중의 급격한 감소는 머릿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의도적이든 의도하지 않든 극적인 체중 감소 후 6~12주 후에 머리카락이 과도하게 빠집니다.

머리카락은 심리적으로 매우 중요하지만 생리학적으로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머리카락 없이도 신체 건강에 해를 끼치지 않고 생존할 수 있습니다. 즉, 영양 결핍은 종종 머리카락에서 가장 먼저 나타납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7. 나이

폐경기를 겪고 있거나 곧 접어들면 신체의 변화가 모발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탈모는 폐경 전후에 더 널리 퍼집니다. 즉, 머리카락이 늙는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머리카락이 자연스럽게 가늘어집니다. 이는 노화 과정의 완전히 정상적인 부분입니다.

8. 견인성 탈모증 탈모

 

이것은 땋은 머리와 긴 드레드락과 같은 특정 헤어스타일을 통해 모낭에 가해지는 반복적이고 장기간의 인장(당기는) 힘으로 인해 발생하는 탈모입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탈모를 예방하려면

 

이제 탈모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았으니 대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탈모는 빠르게 발생하지 않습니다. 머리카락은 주기적으로 자랍니다. 즉, 탈모가 발생한 후 머리카락이 빠지는 데 최대 3개월이 걸릴 수 있습니다. 3개월 이상 매일 과도하게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발견하면 삼차 전문의나 GP를 만나십시오. 해결해야 할 근본적인 요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매우 중요한 것은 당황하지 않는 것입니다. 휴지기 탈모(과도한 탈모)는 거의 항상 자체 제거되며 내부 불균형이 바로잡히면 머리카락이 평소처럼 다시 자라기 시작할 것입니다.

 

1. 더 많은 단백질 섭취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매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침과 점심에 적어도 손바닥 크기(약 120g)의 단백질을 섭취하십시오.

2. 복합 탄수화물은 필수

그것들은 모발이 자라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식사 사이에 4시간 이상 남은 경우 건강한 탄수화물(예: 신선한 과일, 통밀 크래커)을 간식으로 섭취하십시오.

다만, 스트레스나 질병과 같은 것 이외의 다른 이유로 머리카락이 빠지는 경우 먹는 음식을 바꾸는 것으로는 치료되지 않습니다.

 

 

3. 보충제를 섭취하세요.

필수 조직이 아니기 때문에 모발의 영양 요구 사항은 독특합니다. 보충은 모낭에서 사용할 수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 수치를 높이는 데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완전한 이점을 얻으려면 건강한 식단과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

철, 비타민 C, 비타민 B12, 비타민 D3, 구리, 아연, 셀레늄 및 필수 아미노산인 L-리신 및 L-메티오닌과 같은 성분을 찾아볼 것이 권장됩니다.

4. 두피 마사지

전통적인 머리 마사지가 해당 부위로의 혈류를 자극하여 두피 건강을 증진합니다. 헤어 오일은 모발을 뿌리부터 더 강하게 만듭니다.

 

모낭과 가닥을 강화 및 보호하고 두피 피부를 조절하며 건강한 모발 성장을 촉진하기 때문에 탈모 및 파손으로 고생하는 모든 사람에게 정말 좋습니다. 

 

 

5. 머리카락을 너무 당겨지지 않게 하기

 

모발과 모낭에 견인력을주는 헤어 스타일을 피하십시오. 무거운 스타일링 크림과 세럼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에 불필요한 무게를 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기간 동안 가혹한 화학 치료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완화제와 염색약을 피하십시오.

그리드형

댓글